2024년 산업전문인력 AI 역량강화 지원사업 성공적 마무리

목표 초과 달성… 336명 전문인력 양성으로 산업 디지털 전환 가속화


2024년 산업전문인력 AI 역량강화 지원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본 사업은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AI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주관기관인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캠틱종합기술원,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해당 산업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임원·재직자들에게 AI 교육을 제공, 대한민국 도시 경쟁력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는 스마트시티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전문인력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5개 권역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300명의 교육생을 목표로 시작됐으며, 총 336명이 수료해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실무 중심의 AI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산업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고급 기술 역량을 갖추게 됐다.

특히 본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에게는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된다. NIPA에서 운영하는 ‘산업맞춤형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에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자세한 사항은 NIP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산업전문인력 AI 역량강화 지원사업은 마무리와 함께 기술 혁신의 시대에서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