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생성부터 장소·상품 추천까지 센스 플랫폼의 AI 기반 서비스 출시


러너스의 이벤트 준비 플랫폼 ‘센스(Sense)’가 AI 기반 맞춤형 상품 추천 시스템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사용자가 캘린더에 이벤트를 등록하면 해당 이벤트와 관련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 서비스 주요 기능

1. 캘린더 연동 및 이벤트 관리:

· 생일, 기념일, 회의 등 사용자가 캘린더에 이벤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장소를 추가 가능
· 장소 정보는 예약된 레스토랑, 숙박시설, 공연장 등으로 확대 가능

2. AI 상품 추천:

· 입력된 장소와 이벤트 유형을 분석해 관련 상품을 추천(예: 레스토랑 예약 시 와인, 플라워, 맞춤 선물 제안)

3. 원스톱 개인화 서비스:

· 일정 관리와 상품 추천을 한 번에 처리
· 사용자가 손쉽게 이벤트와 쇼핑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

◇ 서비스 도입 배경

센스 플랫폼은 일상적인 일정 관리에 개인화된 AI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 특히 장소와 상품 추천의 연계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한 단계 높이고자 했다.

러너스 김선욱 대표는 “이번 AI 기반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는 단순한 상품 추천을 넘어 사용자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장소와 이벤트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추천을 받는 경험은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편의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미래 비전

센스 플랫폼은 이번 서비스의 출시를 시작으로 위치 기반 맞춤 서비스와 글로벌 캘린더 연동 확장 등으로 개인화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