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정비사업 사전 주민설명회 개최


서울 강북구는 오는 27일과 28일 오후 4시 강북구청 4층 대강당에서 '제4회, 제5회 정비사업 사전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재개발재건축을 진행하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특히 조합설립 전 동의서 교부 단계부터 사전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혼란 및 갈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대상은 지난달 조합설립동의서가 교부된 번동 443-46 일대, 번동 443-4 일대(제4회), 수유동 53-2 일대(제5회) 가로주택정비사업 토지등소유자이다. 설명회는 정비사업분야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며 사업추진절차부터 내용, 분담금, 동의 및 철회 기준 등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이해도 및 만족도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설명회를 보완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구는 지난해 12월부터 3회에 걸쳐 사전 주민설명회를 개최, 5개 구역 171명의 토지등소유자가 참석한 바 있다.

강북구청 관계자는 "그동안 충분한 사전 설명 없이 동의서를 징구함에 따라 많은 혼란과 갈등이 있어왔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께서 재개발재건축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