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태민의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1’(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1) 타이틀 곡 ‘Criminal’(크리미널) 리믹스 버전이 29일 공개된다.
‘iScreaM’(아이스크림) 프로젝트의 다섯 번째 싱글인 ‘iScreaM Vol.5 : Criminal Remixes’는 오늘 낮 12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싱글에는 DJ 겸 프로듀서 Minit(미닛)과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SUMIN(수민)이 참여, 긴장감 넘치는 리듬과 뉴트로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신스웨이브 장르의 원곡을 각기 다른 스타일로 재해석한 2가지 버전의 ‘Criminal’ 리믹스가 담겨 있다.
특히 Minit은 원곡을 강렬한 드롭 사운드가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일렉트로닉 음악으로 재탄생시켰으며, SUMIN은 하우스, 힙합, 마이애미 베이스 등 다채로운 장르의 그루브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다이내믹한 곡으로 리믹스해 색다른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한편, SM엔터테인먼트 산하 EDM 레이블 ScreaM Records(스크림 레코즈)가 진행하는 ‘iScreaM’ 프로젝트는 매월 SM 아티스트들의 곡을 리믹스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식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