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O, 인텔과 협력해 VR 스포츠 대회 개최… 결승전은 베이징 올림픽 경기장에서 열려
VR 기술은 성숙도와 인기가 높아지면서 소비자에게 엔터테인먼트 방식뿐만 아니라 스포츠 분야에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10월 10일 ‘PICO x Intel VR Sports | Ultimate Championship Event’의 참가 접수가 공식적으로 시작되며 10월 17일에 본격적으로 개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농구, 스쿼시, 사격, 복싱, 배구,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축구, 하키 등을 포함한 ‘All-in-One Sports VR’과 풀바디 리듬 게임 ‘TempoClub’까지 총 2가지 대회로 진행된다.
‘Ultimate Championship Event’는 PICO 공식 웹사이트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대회에서 모든 전통 스포츠 종목을 단 하나의 VR 헤드셋으로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스포츠 체험을 만끽할 수 있으며, 우승자에게 최대 60만원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특별한 소통 채널을 제공하며, 사람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증진시키고 스포츠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온라인 대회는 10월 10일 11:00(GMT+9)부터 시작해 2024년 11월 4일 01:59(GMT+9)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참가 등록 후 두 가지 대회 중 하나 또는 둘 다를 자유롭게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랭킹 데이터는 주간 랭킹으로 제공되며, 참가자들은 이를 대회 게임이나 PICO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랭킹은 매주 업데이트되며, 최종 시상은 3주간의 총 플레이 점수를 기준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PICO,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일상 경험 제공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XR 선도 기업 PICO는 XR을 스포츠,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통합해 전 세계 소비자들의 일상 생활 방식을 바꾸고 있다. 2024년 8월에 출시된 PICO 4 Ultra Mixed Realiy 헤드셋은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및 생태계 연결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 사용자는 가상 콘텐츠로 일상 환경에서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기 간의 원활한 전환을 통해 끊김 없는 경험을 누릴 수 있다.
PICO는 전통 스포츠와 최신 VR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시간, 장소, 환경, 전문 장비의 제약을 쉽게 극복하고 사용자에게 더 재미있고 집중되는 피트니스 환경을 제공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스포츠 경험을 제공한다. 인텔과의 VR 스포츠 대회 협력 외에도, PICO는 유벤투스 여자 축구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첫 VR 기기 파트너가 될 예정이다. PICO는 기술과 스포츠를 통해 여성들의 자신감과 에너지를 함께 선보일 것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