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규 아트 감수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 특별 프리뷰 방송 진행… 10월 11일 출시 앞둬
쿠카게임즈는 PC 게임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최신작 모바일 MMORPG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의 특별 프리뷰 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는 지난 6일 크로스 서버 콘텐츠의 재미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특별 프리뷰 방송을 진행했다. 해당 방송에는 아시아 여러 지역을 대표하는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흥미진진한 대결을 펼쳤다. 수많은 게이머들이 각 지역 인플루언서가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지켜봤으며, 특히 한국 서버 대표 문성대 선수는 뛰어난 외모와 게임 실력으로 주목받았다.
특별 프리뷰 방송에서는 각 지역 대표의 박진감 넘치는 대결뿐만 아니라 다수의 인기 크리에이터가 경쟁 속에서도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건네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국 인기 크리에이터 만만은 출시 전부터 길드를 결성하고 한국 게이머의 사전 준비를 독려하는 한편, MMORPG 분야에서 한국 게이머의 출중한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
이외에도 태국 인기 크리에이터는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게임 출시 후 다른 지역 이용자와의 가상 데이트를 기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일본의 경우 대규모 응원단이 열정적으로 응원하면서 대표팀을 향해 뜨거운 지지를 보냈다. 해당 방송은 시작 20분 만에 시청률이 급상승하는 등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최근 공식 채널에서는 아트 감수를 맡은 김학규 IMC 게임즈 대표의 30분짜리 특별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김학규 대표는 전문적인 시각으로 게임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그래픽 스타일을 만들게 된 배경, 과거 로맨틱함이 있었던 MMORPG의 추억에 대해 이야기했다. 먼저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에 대해 다양하고 풍부한 소재를 활용해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배경을 완벽하게 조화시켰다고 평가하면서 아기자기한 세계 안에서 나와 다른 사람들이 함께 있는 느낌을 우선순위에 뒀다고 강조함으로써 게임이 추구하는 가치를 명확하게 설명했다.
이어 MMORPG의 현황에 대해서는 게임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이용자를 더욱 오랫동안 붙잡아두고 몰입하게 만들기 위해 도파민을 과다하게 분비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데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는 똑같이 가는 것이 아니라 잔잔한 감동을 전하는 게임으로서 다수의 이용자와 쭉 함께 가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는 국내 유명 게임 제작사 IMC 게임즈의 김학규 대표가 아트 감수를, 일본의 유명 음악 작곡가 사쿠라바 모토이가 음악 디렉터를 맡은 고퀄리티 MMORPG다. 오는 10월 11일 아시아 11개 지역에서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며, 모든 지역에서 동일한 버전으로 크로스 서버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역 구분 없이 함께 콘텐츠를 즐기면서 친구를 사귀고, 때로 경쟁할 수 있으며, 크로스 서버 길드전에서는 아시아 최강 자리를 두고 치열하게 겨룰 수 있다.
최근 세계 3대 게임 페스티벌 중 하나인 일본 ‘도쿄 게임쇼 2024’에서는 게임 플레이를 최초로 공개하면서 화제가 됐다. 많은 관람객이 부스에 방문해 게임을 직접 체험하면서 만족감을 드러냈으며, 특히 게임 내에 등장하는 고양이 신을 실제 크기로 제작한 3미터 높이의 조형물에 주목했다. 부스에서는 많은 관람객이 고양이 신에게 소원을 빌거나 소원을 적은 종이를 거는 등 진풍경도 펼쳐졌다.
현재 아시아 지역 사전예약 500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는 ‘TOSN 기사단 사전 생성’ 이벤트를 시작했다. 미리 길드를 생성하거나 기존 길드에 가입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아시아 최강 길드 자리를 놓고 아시아 11개 지역의 길드와 경쟁하면서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희귀 마네키네코 탈것과 특별한 보상 북극 여행권을 얻는 특별한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는 댓글 이벤트 ‘고양이 대작전’으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이벤트는 라방 채팅창에 댓글을 단 모든 게이머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햇살 가득한 해변에서 펼쳐지는 11개 지역 길드 간 대결, 게임 속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여신의 축복을 받고, 귀여운 키틸링을 소환해 화려한 스킬을 사용하며 실시간으로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참여 방법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