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톡학생증으로 스타벅스 앱 인증 시 ‘스타벅스 Student Card’ 발급
- 인기 음료 3종 50% 할인, 무료 사이즈업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혜택 마련
카카오가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와 함께 대학(원)생 전용 혜택 강화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학생 전용 혜택은 스타벅스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톡학생증으로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을 인증한 이용자들에게는 ‘스타벅스 Student Card’가 발급되며, 1년 간 다양한 전용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스타벅스 인기 음료 3종(자몽 허니 블랙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쿨 라임 피지오) 5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매주 화요일 오후에 사용할 수 있는 제조음료 30% 쿠폰도 주 1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음료를 벤티 사이즈로 무료 사이즈업 할 수 있는 쿠폰을 월 1회, 2매씩 제공하는 등 대학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준비했다.
뿐만아니라 '스타벅스 Student Card'에는 카카오프렌즈 IP의 디자인을 적용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사용 경험을 선사한다. 카드에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가 과잠바를 입고 다양한 형태로 대학 생활을 즐기는 모습이 담겨있다.
카카오 김귀연 플랫폼서비스 성과리더는 “대학생들에게 유용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스타벅스와 긴밀하게 협력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와의 협업을 통해 대학생 및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혜택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학생 신분 증명 서비스다. 간편한 인증 만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인기를 얻어 출시 1년 만에 누적 발급 100만 명을 넘어섰다. 카카오는 지난 8월 톡학생증 전용 혜택 강화를 위해 SCK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