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앤리조트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을 취득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 7월 24일(수), 한국표준협회의 심사를 거쳐 조선호텔앤리조트 호텔 및 김치 사업장의 ISO 45001을 취득했다.
ISO 45001은 국제 표준화기구(ISO)에서 2018년 제정한 산업 안전 및 보건 관리 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 및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인증을 위해 국제 표준화 기구인 ISO에서 요구하는 조직 내 안전 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준에 맞춰 운영시스템을 구축해왔다.
또한 별도의 안전관리팀을 운영함으로써 호텔 및 김치 사업장 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안전관리팀은 근로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정기적인 안전 점검과 위생 관리, 위험 요소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비상 상황에 대비한 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아울러 정기적인 위험성 평가를 실시함으로써 사업장 내 잠재 위험요소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비상대응 훈련과 다양한 안전 보건 캠페인을 기획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이주희 대표이사는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앞으로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킴으로써 임직원들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