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봄에 개최된 ‘우리 함께 모란’ 행사를 이은 ‘우리 함께 동백’은 다문화가정과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반려식물 기르기 행사로, ‘더스킨팩토리 쿤달’에서 행사비와 기념품을 후원하여 더욱 풍성하게 진행된다.
행사는 ▲ ‘궁궐과 꽃 이야기’ 강연과 ▲ 동백 식재 체험 ▲ 동백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으로 구성된다. 식재 체험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의 주관으로 진행하며 동백 사진 촬영구역(포토존)은 농인 강사로 구성된 대형 꽃 제작 전문기업 크멋자이언트플라워에서 설치하여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체험 후 집으로 가져간 동백을 앞으로 두 달 동안 키워나가면서 재배기록을 창경궁관리소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댓글이나 개인 누리소통망을 통해 공유하면 된다.
*창경궁관리소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angyeonggung_palace
행사는 10월 16일부터 22일까지 창경궁관리소 누리집(http://cgg.cha.go.kr/, 예약/신청-문화행사예약)에서 선착순 20명까지 신청 가능한 1인 가구(27일)와 종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사전모집한 다문화가정(28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의 최종 참여자는 10월 23일(월) 오전 11시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가 전원에게 이번 행사를 위해 한정 출시한 방향기(디퓨저) ‘동백꽃 필 무렵’과 손크림(핸드크림) 3종 꾸러미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2-2172-0108)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자들이 궁궐 식물과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적극행정을 이어갈 것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