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 뷔 11주년 맞이한 그룹 B1A4 커뮤니티 오픈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10일 그룹 B1A4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올해로 데뷔 11주년을 맞이한 B1A4는 멤버들이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해 차별화된 음악 스타일을 구축하며 '자체 제작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독보적인 청량한 에너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20년 10월 전곡을 멤버 자작곡으로 채운 정규 4집 앨범 'Origine'을 발매하며 성공적인 귀환을 알렸고, 지난해 디지털 싱글 '10 TIMES', '거대한 말'을 발매하며 뜻깊은 10주년을 기념했다. 또한, 단체 활동과 함께 멤버들 각자 연기, 뮤지컬, MC, 라디오 DJ 등 다방면에서 다재다능한 면모를 선보이며 종횡무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1A4는 위버스에 공식 커뮤니티를 열고 B1A4의 공식 팬덤 ‘BANA’와 적극 소통하며 일상을 공유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위버스는 B1A4의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월 11일부터 11월 17일까지 해시태그 포스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B1A4의 위버스 커뮤니티에서 B1A4와 BANA가 만들어온 소중한 추억의 순간을 해시태그(#B1A4_BANA_STORY)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랜덤으로 멤버의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 사진 1장을 증정한다.

한편 위버스는 브이라이브의 영상 라이브 기능을 그대로 옮겨온 ‘위버스 라이브’ 기능을 탑재하고 UI·UX 개편, 포스트 기능 업그레이드 등 새로워진 위버스를 선보였다. 현재 60여 개 국내외 아티스트 및 오디션 프로그램의 공식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위버스는, 이번 B1A4에 이어 다수 아티스트들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하며 팬덤 문화를 새롭고 편리하게 변화시키는 ‘팬덤 라이프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