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라라이프, 브랜드 고객 대상 캐롯손해보험 주택종합보험 제휴 혜택 제공

아카라 스마트홈 기기 사용 시 캐롯손해보험 제휴 혜택 제공
아카라 도어락 외 9종 사용자 대상, ‘캐롯주택종합보험’ 가입 시 보험료 할인
지속적인 사업 제휴를 통해 보다 안전한 스마트홈 서비스 제공할 것


A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가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아카라 IoT 디바이스 사용자는 신규 출시하는 캐롯주택종합보험의 월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카라라이프는 스마트홈·빌딩 등 다양한 공간에 고객 맞춤형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AIoT 전문기업으로, 스마트 도어락 K100과 AI 기술을 더한 고품질 스마트 홈카메라로 홈 보안이 중요한 1인 가구 및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선호하는 IoT 브랜드다. 캐롯과의 사업 제휴를 통해 예방적 차원의 홈 보안 강화를 넘어 사고 발생 시 피해 구제를 위한 홈 보안 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에 캐롯이 신규 출시한 ‘캐롯주택종합보험’은 화재로 인한 피해 뿐만 아니라 누수, 도난, 가전제품 수리비용, 부동산 및 민사·행정 관련 법률 비용 등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사고에 대해 보장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주택 관련 종합보장보험이다. 캐롯주택종합보험 가입을 원하는 고객이 아카라라이프의 도어락, 홈카메라, 누수 감지 센서 등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스마트홈 기기 9개 중 1개 이상을 사용할 경우 캐롯주택종합보험의 월 보험료를 10% 할인 받을 수 있다. 고객에게 단순히 보험 상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영역에 대해 부주의 등으로 인한 사고의 사전 예방과 사고 발생 시 피해액을 최소화할 수 있는 연계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송희경 아카라라이프 CEO는 “아카라라이프가 제안하는 스마트홈은 편리함뿐만 아니라 안전함을 강화할 수 있는 차세대 주거 모델”이라며 “아카라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주거 공간의 사고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사후 대책까지 마련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캐롯손해보험과의 제휴 혜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롯손해보험은 이번 주택종합보험 신상품 출시는 자체 IoT 디바이스인 캐롯 플러그를 활용해 자동차보험 CM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왔던 캐롯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외 영역으로 IoT 디바이스 연계 사업을 확장하려는 시도 중 하나라며, 관련 제휴사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주택종합보험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