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경쟁력 강화 목적, IT 시스템 기술 자산화 박차
독자적인 IT 기술로 개발한 어드민 시스템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플랫폼 운영 가능
“올해는 ‘인터랙티브’ 기능 고도화… 몰입감있는 쇼핑 경험 위해 다양한 IT 기술 개발 추진할 것”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어드민 시스템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IT 시스템 기술 자산화를 통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경쟁력 강화가 목적이다.
어드민 시스템은 관리자 계정을 이용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기획부터 송출까지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그동안은 어드민 시스템에 관리자 권한 구분 없이 접속이 가능해 라이브 방송 중 시스템 지표 제공에 어려움이 있었다.
CJ온스타일은 이를 개선하기 위한 독자적 IT 기술을 개발, 어드민 시스템 상에서 실시간 방송 관리, 상품 관리, 주문 관리, 고객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어하고, 관리자 권한을 세분화해 시스템 보안이 강화된 것은 물론 채팅 키워드, 실시간 실적, 방문 집계 대시보드 등을 제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시스템 운영 관리 기술 외에도 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강점인 실시간 소통 강화를 위한 인터랙티브 기술과 영상 다시보기 기술력 진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방송 중 관리자 시스템을 통해 자막, 애니메이션 등의 효과를 오차 없이 일괄 전송할 수 있도록 했으며 모바일 라이브 방송 종료 즉시, 관련 상품 페이지에 자동으로 전체 영상 및 하이라이트 영상이 편집되고 등록되어 방송이 끝나도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강화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올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기술 개발의 핵심은 시스템 운영 효율화 및 인터랙티브 기능 고도화에 있다”며 “몰입감 있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적인 IT기술 개발 통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독보적 경쟁력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