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만 올리면 바로 원하는 렌즈 찾아준다… 윙크컴퍼니, AI 기반 ‘윙크 렌즈 찾기’ 기능 도입
35만 개 실사용자 리뷰 및 데이터 기반 검색 기능 통해 편리한 사용자 경험 제공
뷰티렌즈 디자인 제작 등 고객 데이터 및 AI 분석 활용 강화로 플랫폼 고도화 이어 나갈 것
뷰티 콘택트렌즈 플랫폼 윙크컴퍼니(WINC COMPANY)가 원하는 뷰티렌즈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AI 이미지 검색 서비스 ‘윙크 렌즈 찾기’ 기능을 오는 18일 선보인다.
윙크컴퍼니의 커머스 모바일 앱 ‘윙크(WINC)’는 ‘나와 가장 가까운 컬러렌즈’라는 비전 아래 국내외 인기 브랜드 22개, 약 600종의 뷰티렌즈 및 관련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뷰티렌즈 특화 쇼핑 플랫폼이다. △렌즈 픽업 서비스 △상품 큐레이션 △커뮤니티 게시판 등을 통해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윙크 앱에 누적된 고객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기능을 강화하면서 앱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 도입하는 ‘윙크 렌즈 찾기’ 기능은 윙크 플랫폼에 누적된 35만 개 이상의 실사용자 리뷰와 게시글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찾고 싶은 렌즈 사진 업로드 시 AI 분석을 통해 최대 10개의 유사 제품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정확한 상품명을 알지 못해도 이미지만으로 원하는 렌즈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윙크의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연예인이나 유명 인플루언서가 착용한 제품을 찾는 게시글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다양한 렌즈 정보에 대한 수요가 높다. 윙크컴퍼니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더욱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I 기반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해당 기능을 토대로 데이터와 생성형 AI를 접목시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수요를 충족하는 뷰티렌즈 디자인 제작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윙크컴퍼니는 2023년 말부터 오프라인 큐레이션 샵 윙크 렌즈스토어를 오픈하며 가맹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최근 건대입구, 서울 중구 두타몰, 노원에 이어 지난달 의정부역까지 윙크 오프라인 출점에 속도를 높이며 개별 브랜드 매장 7곳을 포함해 전국 3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11월 말에는 수원인계점을 추가로 열 계획이다.
정문기 윙크컴퍼니 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과 다양한 AI 기술 접목을 통해 최적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기능을 추가하며 플랫폼 고도화 작업을 이어가겠다”며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쇼핑환경 구축으로 뷰티렌즈 시장 전반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