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와인앤모어 협업…와인 애호가 위한 ‘치즈 케이크 플래터’ 출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웨스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베키아에누보‘가 신세계 L&B의 ‘와인앤모어’와 손잡고 와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치즈 케이크 플래터를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와인을 비롯해 다양한 주류를 즐기는 소비자 사이에서 술과 함께 곁들이는 음식의 궁합과 미식의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푸드 페어링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특히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 와인의 맛을 충분히 살려주면서 기존 즐기던 안주와 다른 이색 메뉴를 찾기 원한다는 점에 맞춰 기존 와인의 단골 안주인 치즈를 무스 케이크 형태로 재해석해 보다 풍미 있게 즐길 수 있는 치즈 케이크 플래터를 선보인 것이다.

신세계푸드의 베키아에누보와 신세계L&B의 와인앤모어 협업으로 개발된 치즈 케이크 플래터는 와인과 어울리는 치즈를 선별해 케이크로 재탄생한 제품이다. 에멘탈 특유의 과일향과 달콤함이 어우러진 ‘황치즈 에멘탈 치즈 무스’, 까망베르 특유의 풍미과 고소한 파마산 파우더가 조화로운 ‘파마산 까망베르 치즈 무스’, 우유 본연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촉촉함이 특징인 ‘화이트 크림치즈 무스’ 등 치즈 케이크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치즈 케이크 플래터는 소비자들이 최상의 마리아주(marriage, 와인과 음식의 궁합)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황치즈 에멘탈 치즈 무스’에는 정통방식으로 양조한 아이스 와인 ‘시즌스 비달 아이스 와인’을, ‘파마산 까망베르 치즈 무스’에는 토스카나 지방에서 ‘까베르네 소비뇽’ 포도 100%로 만든 최상의 와인 ‘톨라이니 레짓 까베르네 소비뇽’, ‘화이트 크림 지츠 무스’에는 최상의 조건으로 재배된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포도 품종으로 만든 ‘생클레어 오마카 리저브 샤르도네’와 함께 즐기면 제격이다.

치즈 케이크 3종과 함께 제안된 와인은 ‘치즈케이크 플래터’ 구매 시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통해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쿠폰은 데일리 매장을 제외한 전국 와인앤모어 매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치즈 케이크 플래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3만 5900원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주류와 어울리는 맛있는 음식에 대한 수요와 이를 즐기는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단순히 치즈 원물이 아닌 완성된 디저트의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고려한 제품을 기획하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미식의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