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개 단체 참여' 세종관광MICE얼라이언스 출범


세종특별자치시와 (재)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지역 관광, 마이스 산업 민관협의체인 ‘세종관광MICE얼라이언스’를 29일 발대식과 함께 공식 출범시켰다.


이날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세종시,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세종시관광협회, 한국관광공사 등 관광 관계자와 회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세종관광MICE얼라이언스는 정책·관광·마이스 3개 분야의 정책‧연구기관, 호텔, 항공사, 행사 기획사, 대학교, 유니크베뉴 등 산관학을 망라하는 총 44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한다.


앞으로 세종관광MICE얼라이언스는 기관과 민간업체 간 협력을 통해 프로젝트 소모임, 회원사 탐방 프로그램, 공동마케팅 활동 등 지역 관광·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나서게 된다.


최민호 시장은 “대한민국의 실질적 행정수도로 성장한 세종시가 자족기능 확충 방안의 하나로 관광도시로서의 면모도 갖춰 나가야 할 시점”며 “이번 얼라이언스 출발을 계기로 앞으로 관광·마이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출범식과 함께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세종관광MICE얼라이언스 발전 방향’을 제언하고, 수원컨벤션센터에서는 ‘수원MICE얼라이언스 사업 사례’를 소개했다.


재단 관계자는 “세종관광MICE얼라이언스를 통해 지역에 필요한 사업들을 도출하여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업계와 함께 관광 매력도시로 나아간다는 동반 성장 포부를 밝혔다.


한편, 마이스(MICE) 산업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전시(Events & Exhibition) 등 비즈니스 이벤트를 총칭하는 융합 산업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