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비짓서울, '아이어워즈 2023' 2관왕 쾌거


서울관광재단은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앱인 비짓서울(Visit Seoul)이 '아이어워즈 2023'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아이어워즈 2023'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며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와 모바일앱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비짓서울은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2개 부분의 출품작이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인 비짓서울(Visit Seoul) 홈페이지는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관광분야 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앱인 비짓서울은 '스마트앱어워드 2023'에서 관광정보분야 대상을 수상하였다.

비짓서울은 외국인 관광객이 여행을 다양하게 계획할 수 있도록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서 우수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결과는 서울관광 분야에서 모바일 및 유선 인터넷 서비스의 호환성 및 표준화 가이드 정착에 있어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비짓서울은 서울 실시간 관광가이드 및 나의 서울 큐레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객들에게 특별하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