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종로구와 함께 '기업연계 융합형 창의교육' 진행


삼화페인트공업㈜은 종로구와 함께 종로구 소재 중학교를 대상으로, 기업연계 융합형 창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문화·예술·교육 분야 지원에 힘쓰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미래 세대가 아름다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것을 돕기 위해 이번 교육에 참여했다.

'기업연계 융합형 창의교육'은 종로구가 종로구 학생에게 진로탐색의 기회와 양질의 체험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 삼화페인트는 종로구 중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색채 교육을 진행한다.

수업내용은 ▲색의 이론과 이해 ▲이상시각테스트 ▲컬러유니버설디자인 ▲색채 응용분야 소개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특히, 삼화페인트는 건축, 제품, 인테리어 등 실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화려한 색채 기술과 색채 전문가의 노하우를 공유해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직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삼화페인트는 종로구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한 장수 기업이다"며 "삼화페인트는 백년기업으로 나아가면서 미래 세대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화페인트는 지난해 8월 종로구와 공공디자인 분야의 사회공헌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종로구가 주관하는 문화·예술 지원, 유치원 환경개선, 거리미관 개선 등 사업에 동참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