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PUBG 서바이버 여름축제’ 캠페인 실시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여름을 맞아 ‘PUBG 서바이버 여름축제’ 캠페인을 진행한다.


‘PUBG 서바이버 여름축제’는 이용자들에게 여름 무더위를 잊게 해줄 풍성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7월부터 8월까지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 및 각 업데이트와 연관된 PUBG 여름 미션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이벤트 미션 달성 시 고사양 게이밍 PC, 지코인(G-COIN), 여름 테마의 네임플레이트 등 경품 응모에 필요한 썸머 스탬프가 지급된다. 해당 캠페인은 오는 9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24.2 업데이트와 함께 아케이드에 대규모 개편이 이뤄졌다.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을 적극 반영하여 다양한 게임 모드가 아케이드에 서비스된다. 기존에 큰 인기를 끌었던 인텐스 배틀로얄, 팀 데스매치 등을 비롯해 신규 모드인 ‘블루밤 러시’가 추가됐다. 기존 BP 보상을 대체하는 신규 ‘아케이드 포인트(AP)’ 시스템도 선보인다. 아케이드에서 플레이 시 AP를 획득하며, AP 마일스톤 달성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캡콤의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6’와의 컬래버레이션도 마련됐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스트리트 파이터 대표 캐릭터인 춘리, 류, 루크, 캐미 의상 스킨 및 이모트, 네임플레이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캐릭터 번들을 배틀그라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 6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은 7월 26일부터 9월 20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여름맞이 업데이트와 함께 특별 보급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름 스플래시 빙고, 출석 이벤트, 배틀 스트리트 등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벤트 미션을 완수할 경우 스트리트 파이터 6 테마의 3레벨 헬멧, 이모트, 헌터 상자, 밀수품 쿠폰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PC방에서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여름방학 이벤트를 통해 일일 미션을 완수하고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레몬 드랍 테마의 M416 스킨 및 2레벨 헬멧, 미스 마린 테마의 의상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7월 12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된다. 7월 15일에는 배그데이가 진행된다. PC방에서 배틀그라운드에 접속하면 밀수품 쿠폰 20개를 지급하며, 누적 30분 생존 시 올스타 한글 티셔츠 아이템을 지급한다.


배틀그라운드 24.2 업데이트는 테스트 서버에서 지난 5일 진행됐으며, 라이브 서버에는 오늘(12일) 적용된다. 업데이트 및 ‘PUBG 서바이버 여름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playbattleground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