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스마트미디어 산업생태계 키운다…유망기업 모집


서울시는 스마트미디어 분야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과 DMC 산업 활성화를 위해 서울 마포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에 위치한 ‘DMC 첨단산업센터’, ‘DMC 산학협력연구센터’ 의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DMC첨단산업센터와 DMC산학협력연구센터는 스마트미디어, 확장현실(XR), 정보기술(IT) 등 DMC 전략산업 분야 중소기업과 연구소의 입주 지원을 위해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기업지원 시설이다.


모집 규모는 총 33개호실(첨단산업센터 21, 산학협력연구센터 12)이며 모집기간은 3월 20일부터 4월 19일까지이다.


입주대상은 메타버스, 확장현실(XR), 스마트미디어, 자율주행 등 DMC 전략산업 분야 제품, 기술, 콘텐츠 등을 개발하는 중소기업, 외국인 투자기업과 서울 소재 대학 부설 연구소 등이다.


최종 선정은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입주 적합성, 기업 경쟁력, 사업계획, 기대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결정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주변 시세 대비 60%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로 2년간 입주할 수 있으며, 추후 연장평가 및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대 10년까지 입주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기업에는 사무공간 지원뿐만 아니라, 입주기업 성장패키지, DMC Open-Lab, 네트워킹 등 SBA의 지원사업과 연계한 입주기업 지원 프로그램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 가능 공간 현황 및 입주조건 등 입주기업 모집 관련 상세 내용은 SBA 누리집 내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신청서 접수 또한 누리집 사업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입주 신청은 4월 19일 18시에 마감한다. 문의사항은 서울시 미디어콘텐츠산업과 또는 서울산업진흥원 DMC활성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호재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스마트미디어, 정보기술(IT) 등 첨단산업 분야가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일자리를 창출하는 유망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관련 산업의 전문기관, 기업이 집적되어 있는 DMC를 중심으로 확장현실(XR) 및 스마트미디어 분야 핵심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산업생태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